뉴스

HOME > 뉴스

시민시장과 함께하는 벚꽃길 걷기

- 제20회 청풍호 벚꽃축제 기간 중 자선경매도 -

작성일 : 2016-04-06 21:10

  내륙의 바다 ‘청풍호’를 배경으로 8일부터 15일간 열리는 제20회 청풍호 벚꽃축제 기간 중 제천 시내에서는 많은 시민들이 의미 있는 이벤트에 참여하여 축제의 의미를 더하게 된다.

 

  제천시는 제20회 청풍호 벚꽃축제 기간 중 시내 일원에서 ‘시민시장과 함께하는 벚꽃길 걷기 및 자선경매’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청풍호 벚꽃축제를 14만 제천시민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전국적인 명품 축제로 발돋움 하는 계기로 삼을 방침이다.

 

  2015년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대북(大鼓)공연과 제천여성합창단의 합창을 시작으로 개회식과 ‘벚꽃길 걷기’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 행사인 ‘벚꽃길 걷기’ 행사는 4월 9일 오후 2시 보건복지센터를 출발하여 국민은행을 거쳐 교동민화마을까지의 구간에서 이어진다.

 

  2부 행사로는 교동민화마을 육거리 광장에서 세명대 관현악단 등의 축하공연, 환상의 매직쇼, 그리고 기관・단체장들이 기증한 20여점의 물품을 경매에 붙이고, 경매 수익금을 자선단체에 기부하는 “명사와 함께하는 자선경매” 행사가 이어진다.

 

  제천시는 자선경매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청풍호 벚꽃축제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청풍면에 한정된 축제가 아닌, 제천시민 모두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