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대만 화련현, 제천시 우호교류 방문

- 2017제천 국제한방바이오산업 엑스포 협의 및 제20회 청풍호 벚꽃축제 참석 -

작성일 : 2016-04-07 18:27

 
  대만 화련현(縣 : 단장 왕위시 인사처장)이 제천시와의 우호교류를 위해 3박4일 일정으로 4월 7일 제천시를 방문했다.

 

  이날 열린 제천시와의 우호교류 협력회의에서는 양 도시 간 지속적인 우호교류 증진과 2017제천 국제한방바이오산업 엑스포 협력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근규 제천시장은 화련현과의 우호교류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나가자면서, 2017제천 국제한방바이오산업 엑스포에 ‘국제자매결연 도시관’ 설치 계획을 설명하고, 대규모 방문단과 화련현의 차(茶) 관련 기업이 참가하여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화련현 왕위시 인사처장은 제천시와의 자매결연 당시 100여 명의 제천시민이 방문한 것을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하고 있다면서, 부곤기 화련 현장(縣長)이 화련현 최초의 국제자매도시인 제천시에 대한 애정이 각별하다며 본국 귀국과 동시에 참가기업을 물색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대만 화련현 방문단은 오는 8일 개최되는 제20회 청풍호 벚꽃축제에 참가하며 제천시 영상미디어센터, 수도사업소, 한방생명과학관 등을 견학하고 귀국하게 된다.

 

  한편, 대만 화련현은 97% 정도가 산악지대로 대리석과 차, 타이루거 협곡 등이 유명한 인구 33만 명 정도의 도시로서, 제천시와는 2013년 11월 자매결연을 체결한 바 있다.

 

 

  <사진 : 대만 화련현 제천시 방문>

 

 

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