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2016년 ‘제천 아름다운 주말장터’ 4월 16일(토) 첫 개장

- 농산물, 책, 장난감, 안 쓰는 물건, 무엇이든 가져 오세요 -

작성일 : 2016-04-12 20:05

 

  제천한방엑스포공원의 활성화와 자원 순환, 나눔문화 확산과 청소년 경제교육의 장으로 2년간 운영되었던 제천한방엑스포공원 ‘아름다운 주말장터’가 금년 4월 16일(토) 첫 장터를 개장한다. 

 

  금년 장터는 4월에서 10월까지 셋째 주 토요일 11시~15시까지 월 1회 집중 개장하는 것으로 운영이 변경되었으며, 이번 첫 장터는 제천시여성단체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장터로 열릴 예정이다.

 

  제천한방엑스포공원 ‘아름다운 주말장터’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재사용과 나눔을 실천하는 장(場), 어린이 청소년들의 경제, 환경, 나눔교육의 장으로 운영되며,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들은 네이버 카페 ‘제천 아름다운 주말장터’ 및 당일 현장 참여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장터 참여 시 자리와 간식, 햇볕가리개는 개인이 준비하며, 판매금액의 10%를 자율적으로 기부하여 사회적 펀드를 조성, 복지사각지대의 저소득층 돕기 및 예술 나눔 등의 공익적 사업에 지원할 예정이다.


   여성단체협의회, 학부모연합회, 자원봉사센터, 어미모, 한방마을, YWCA, 지속가능발전협의회 및 의용소방대 등 많은 단체들이 함께 참여하는 ‘아름다운 주말장터’ 운영 협의회는 올해 주말장터에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위해 많은 준비를 하고 있으며, 일반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아름다운 주말장터’는 프리마켓과 벼룩시장, 재능기부콘서트, 아이들 놀이와 체험 등이 가미된 새로운 여가문화의 장으로 가족 단위 시민들과 다양한 기관, 단체가 참여해 한방엑스포공원 활성화를 위한 또 하나의 대안으로 자리 잡았다.



 

  <사진 : ‘아름다운 주말장터’ 현장과, ‘아름다운 주말장터’ 포스터>

 

 

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