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제천시,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작성일 : 2016-04-15 19:27

 

  제천시가 15일(금), 하나웨딩프라자에서 각 읍면동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사람중심 희망제천’을 실현한다는 기치로 '시민이 행복한 자연치유도시 제천' 건설과 주민자치위원들의 역할 정립 및 향후 발전된 제천시의 모습을 공유한다는 취지로 개최했다.

 

  그 기본방향으로는 △ 지역공동체 함양을 위한 주민자치위원 역량결집 기회마련, △ 성숙된 지방자치 기반조성 및 지역 공동체 리더로서의 자율역량 극대화, △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한 민·관간 역할분담 및 협력체계 확립, △ 수혜자 중심의 교육계획 수립 등이다.

 

  개회식과 역량강화 특강, 만찬 및 화합행사로 펼쳐진 이날 워크숍에서 이근규 제천시장과 박종유 협의회장의 축사로 시작해 리더십함양 교육, 전문 레크레이션 강사의 마인드 컨트롤(웃음 강좌) 교육 등 다채로운 교육이 이어졌다.

 

  이날 축사에서 이근규 제천시장은 “시(市)를 위해 동분서주 힘써주시는 주민자치위원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시민이 행복한 자연치유도시 제천을 만드는 데 있어 누구보다 프로슈머로서의 주민자치위원을 비롯한 14만 제천시민들의 역할이 중요하다. 공직자들과 관내 대학, 공공기관 등 여러 관내 기관들과 상생과 협조의 자세로서 임해 줄 것을 당부한다”며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에 대한 기대의 메시지를 전했다.

 

 

 

  <사진 :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