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제천시, 중국 펑저우시(市) 약재 기업에 2017제천엑스포 설명회 개최

펑저우시와 우호교류 추진

작성일 : 2016-04-18 18:32

 

  - 펑저우시, 엑스포 참여 약속 및 펑저우시 국제자매도시 협력관 참여 요청 -

 

  제천시 이천종 전략사업단장과 박종철 국제화추진위원 등 5명은 4월 16일 중국 펑저우시(彭州市)를 방문하여 2017제천 국제한방바이오산업 엑스포 설명회 등 우호교류를 추진하였다.

 

  먼저 제천시 방문단은 4월 16일 청두(成都)국제의약단지를 방문하여 펑저우시 기업인들을 만나 2017제천 국제한방바이오산업 엑스포 설명회를 개최하여 펑저우시 기업들의 2017제천엑스포 참여를 요청하였다.

  이에 펑저우시는 펑저우시 약재를 제천시에서 천연물 원료로 추출한 후 펑저우시에서 가공․생산하는 방안을 협의해 나가자고 제안하였다.

 

 

  현재 한국에서 천연물을 추출하여 수출하고 있는 중국대건강상업연맹 사천(四川)중자건강관리유한공사(이사장 양봉)는 해당 제품을 가지고 2017제천엑스포에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실시된 제천시와 펑저우시의 교류협력 회의에서는 2016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와 2017제천 국제한방바이오산업 엑스포에 대한 이근규 제천시장의 친서로 공식 초청 의사를 전달하였고, 장밍(张明) 상무부 시장은 펑저우시 및 기업체 참가와 펑저우시 시민광장 및 관광지에 제천시 홍보간판 설치를 약속하였다.

 

  펑저우시는 국제자매우호도시의 제품을 홍보․판매하게 될 펑저우시 국제자매도시협력관을 건립 중으로, 금년 하반기 개관하여 제천시 기업이 참여하면 200평 정도의 건물을 무상 지원하고 근무자 인건비도 50%를 지원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한편 제천시와 펑저우시의 교류협력 회의에는 청두총영사관 한상국 부총영사와 펑저우시의 상급 도시인 성도시(成都市) 최룡(崔龍) 인민대외우호협의 사무총장이 함께 참석하여 제천시와 펑저우시의 교류를 적극적으로 지원하였고, 제천시는 당량지(唐良智) 성도시장에 대한 이근규 제천시장의 2017제천엑스포 초청장을 전달하였다.

 

  중국 펑저우시는 인구 81만 명 정도의 도시로 중국 서부지역 ‘한약재의 고향’으로 불리고 있으며, 펑저우시에 위치한 사천국제농산품교역센터에서는 중국 3위에 해당하는 매일 1.2만 톤의 농산품이 거래되고 있다.

 


 

  <사진 : 펑저우시 방문>

 

 

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