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제36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작성일 : 2016-04-18 22:32

 

  4월 18일 오전 11시, 제천체육관에서 장애인 및 가족, 자원봉사자 등 시민 1,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36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는 (사)충북지체장애인협회 제천시지회가 주최하고 제천시가 후원했으며,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 및 희망과 용기를 주고 재활·자립의지를 높여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사회통합의 장을 마련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식전행사로는 법천스님의 강연과 제천상고 댄스동아리의 식전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장애인복지증진 유공자 표창, 점심식사, 식후 부대행사로 축하공연 및 노래자랑 등이 실시되었다.

 

  또한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이해를 돕기 위해 장애인 인식개선 영상물 상영과 장애인 편의시설 체험, 농아인의 이해와 수화배우기 및 장애인 고용촉진 홍보 캠페인 등 다채로운 활동도 펼쳐져 그 의미를 더했다.

 

  행사에 참석한 이근규 제천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이제 장애 문제는 나의 일, 우리 모두의 일이라는 공동체적 생각으로 더 큰 관심과 사회적 책임을 가져야 한다”며, “제천시는 장애인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정책 발굴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시민 모두가 함께 잘사는 행복특별시 제천을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 제36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