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학교전담경찰관과 함께하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만들기

작성일 : 2016-04-25 16:59

 

  - 제천경찰서, 학교폭력 없는 ‘친구사랑 벽화만들기’ 프로젝트 -
 
  제천경찰서(서장 김두련)는 4. 23(토) 디지털전자고등학교 내에서 ‘교폭력 근절을 위하여 범죄예방 환경개선 기법(CPTED)을 도입한 ‘친구사랑 벽화만들기’를 추진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제천경찰서와 업무협약을 맺은 세명대학교 시각디자인과  학생 11명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졌으며, 제천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 등 경찰관 7명, 재학생, 교사 등 총 30여 명이 행사에 참여했다.    

 

  행사를 추진한 학교전담경찰관은 교내 외진 곳 청소년 흡연, 비행 등이 우려되는 곳을 선정하여 아름다운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적으로 유해환경을 제거하는 등, 범죄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학교 내 벽화그리기 사업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벽화는 가로 10여 미터 되는 낡은 창고 벽면에 흰색바탕 도색 위에 비오는 날 친구들과 함께 우산을 쓰고 등교하는 친근한 모습과 학교전담경찰관을 상징하는 날개, 친구사랑 포토존을 만들어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이미지를 표현하였다. 

 

 

   제천경찰서와 디지털전자고등학교는 25일 월요일 아침 등굣길 학교폭력 근절 캠페인을 펼치며 홍보물을 배부하고, 벽화 앞에서 학생들과 함께 사진을 촬영하는 시간을 갖았다. 또한 벽화 앞에서 친구들과 함께 웃으며 사진을 찍는 밝은 모습들이 월요일 아침 등굣길을 즐겁고 행복하게 만들기도 하였다.
          

  경찰서 관계자는 앞으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학생들과 함께 소통하는 프로젝트를 계속하여 학생 모두가 안심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 제천경찰서 학교폭력 예방 ‘친구사랑 벽화만들기’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