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제천시, 읍면동 현장순회 간부회의 개최 - 찾아가는 행정 실현

작성일 : 2016-04-26 17:09

 

  제천시가 매주 목요일 실시하던 간부회의를 격주로 각 읍면동 현장을 찾아가 실시한다.

 

  시는 시민의 삶의 현장을 방문하고 생생한 주민여론을 직접 수렴하여 민선6기 시정의 역동적 추진과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현장중심의 찾아가는 행정을 실현한다는 방침이다.

 

  읍면동 현장순회 간부회의에는 이근규 제천시장의 주재 하에 시청 간부공무원, 각 읍면동장과 해당 읍면동 기관단체의 대표 등 약 30명의 인원이 참석하여 읍면동의 주요 현안사업 및 주민동향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시에서는 회의에 앞서 각 읍면동과 주민 · 기관단체의 상호 협력이 필요한 사항을 접수받아 간부회의의 테마와 핵심 안건으로 선정한다. 정해진 테마에 의해 현장방문의 필요성이 있거나, 민생현장의 생생한 시민여론 수렴이 가능한 곳이 있으면 목요일 아침 회의 전 현장을 방문하여 둘러보고 시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다.

 

  현장방문 이후에는 각 읍면동 회의실에서 테마회의를 진행하여 논의된 사항들에 대해 각 읍면동이 신속하게 조치를 취하고, 실·과·사업소와의 협조 하에 주민에게 시기적절하고 체감할 수 있는 역동적인 시정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시는 28일(목) 청풍면을 시작으로 읍면동 현장순회 간부회의를 격주로 진행하며, 17읍면동(1읍 7면 9동)의 현장순회 간부희의를 연말까지 하기로 했다.

 

   이번 예정된 청풍면 회의에서는 얼마 전 개최된 청풍호 벚꽃죽제의 발전 방안 및 벚꽃축제와 지역경기와의 동반 성장 방안에 대해 시 간부공무원과 주민대표, 한국예총 제천시지회장, 문화예술위원회장 등이 참석하여 심도 있는 논의를 하게 된다. 

 

  <사진 : 현장순회 간부회의 및 오미자 시음 장면>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