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벽화그리기를 통한 지역사회 공헌

제천 신천지 자원봉사단

작성일 : 2016-04-25 20:24

 

  제천 신천지 자원봉사단이 ‘세계평화 통일한국’이라는 주제로 제천시 장평리 고산동 노인정 건물 외벽에서 벽화그리기 봉사를 실시하였다.

 

  이달 21일부터 23일까지 지속된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은 마을주민들뿐 아니라 관공서 인사들도 참여하여 의미를 더하였다.
  이번 벽화그리기 행사는 자원봉사센터, 봉양파출소, 봉양읍사무소, 봉양농협, 백운경찰서 등 지역관공서들이 찾아 많은 관심 속에 진행되었다.

 

 

  제천시 자원봉사센터 박선민 사무국장은 “벽화를 보니 눈이 즐겁고, 벽화를 그리는 분들의 마음과 마음이 통하여 서로의 진심을 벽화에 녹여내는 좋은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봉양읍사무소 조남석 부읍장은 “밝고 화사한 벽화를 그려주고 시간을 내서 봉사를 하는 게 쉬운 일이 아닌데, 이렇게 봉사를 해주니 지역사회를 위해 고마운 마음을 표한다”고 말하였다.

  벽화가 그려지는 건물은 마을입구에 위치해 있고, 자전거 트레킹으로 다니는 시민들도 많아 그들이 마을 분위기가 더 밝아진 것을 주목할 것이라며 마을주민들도 좋아하였다.

 

  길을 지나가던 시민들은 자신의 동네에도 벽화를 그려줄 수 있는지 봉사단에 문의하기도 하였다.

 

  한편 제천 신천지 자원봉사단은 청풍문화재단지 환경정화, 이미용 봉사, 노인정 어르신 네일아트, 문화공연 등 다양한 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있다.

 

 

  <사진 : 벽화그리기 - 신천지자원봉사단>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