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장애 아동․청소년 성인권 교육 실시

제천시 성폭력상담소

작성일 : 2016-04-25 20:43

  제천시 성폭력상담소에서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는 장애아동·청소년 성(性) 인권 교육을 실시한다.
  이에 충북 북부 지역인 제천시, 충주시, 단양군 지역의 특수학교 5그룹, 특수학급 7그룹 총 12그룹을 대상으로 10회기에 걸쳐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첫 교육은 5월 10일 오전 10시 30분 제일고등학교에서 시작된다.
 
  제천 성폭력상담소는 장애 아동·청소년 대상의 성인권 교육을 통해 장애 아동․청소년의 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 성행동에 대한 책임감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자신의 의지나 판단에 따라 자율적이고 책임 있게 자신의 성적 행동을 결정하고 선택할 수 있는 성적(性的) 자기결정권의 이해를 기본 교육으로 기획하고 있다.

 

 

  교육 실시에 앞서 4월 25일(월)에 제천 명락노인종합복지관 교육실에서 담당교사 및 전문강사, 관계자들과 교육에 대해 사전 워크숍이 진행되었다.
  워크숍에서는 장애 아동·청소년 성인권 교육사업에 대한 제천 성폭력상담소 이철순 소장의 사업 소개기 있었고, 강선희 전문강사의 장애아동 성인권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에 이어, 참석자 간 의견 교류가 있었다.

 

  제천시 성폭력상담소 이철순 소장은 “장애의 구분 없는 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이런 좋은 교육이 앞으로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하였다.

 
 

  <사진  : 장애아동 청소년 성인권 교육 워크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