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자연치유도시 제천' 4년 연속 도시브랜드 대상 쾌거

- 휴식과 힐링은 4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받은 '자연치유도시 제천'에서 -

작성일 : 2016-04-27 22:16

 

  충북 제천시의 브랜드 슬로건인 ‘자연치유도시 제천’이 「2016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인 ‘지자체 도시브랜드 부문’ 대상(大賞)에 선정되어, 4년 연속 브랜드 대상 수상으로 우리나라 대표 힐링도시로서의 이미지를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 / 피플인사이트가 주관하고, 동아닷컴, 한경닷컴, iMBC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동아일보,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는 최고 권위의 브랜드 시상 행사다. 기업과 지방자치단체 브랜드를 대상으로 하여 소비자들이 직접 조사에 참여하여 대표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로, 10여년에 걸친 전통으로 객관적이고 신뢰성 있는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제천시의 도시브랜드 ‘자연치유도시 제천’은 제천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한방산업으로 현대인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재충전 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보유한 힐링 도시라는 의미로 지난 2012년 9월 선포식을 가진 바 있다.

 

 

  제천시는 세계보건기구가 지정한 「건강도시」이자 「국제슬로시티」로서, 한방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널리는 국제 한방 행사인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를 준비하고 있으며, 또한 한방자연치유센터를 보유한 한방웰빙약초특구로,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의 한방도시로써 각종 스트레스에 지친 관광객의 방문이 줄을 잇고 있는 글로벌 자연치유도시 제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제천은 내륙의 바다 청풍호와 월악산, 금수산, 치악산이 병풍처럼 드리운 천혜의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어 ‘2012년 한국의 아름다운 도시’ 선정, ‘2012년 기차타고 가보고 싶은 곳 20선’ 선정, ‘2013년 사진 찍기 좋은 명소’ 선정, ‘2016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정한 올해의 관광도시’로 선정된 바 있다.

 

  아름다운 청풍호를 배경으로 자연친화적으로 조성한 58km에 이르는 청풍호 자드락길과 청풍호 비봉산 관광모노레일 등 각종 관광 인프라와, 봄철 청풍호 벚꽃축제, 여름철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가을철 금수산국제산악마라톤대회와 한방바이오박람회 등, 계절마다 테마가 있는 축제로 1,100만 관광객이 방문하는 중부내륙권 최고의 관광도시이자 세계적 관광도시로의 도약을 꿈꾸고 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제천시는 천혜의 자연경관과 한방산업이 어우러진 지역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 새로운 가치창조를 통하여 현대인들의 힐링에 대한 로망을 채워 줄 세계 최고의 힐링도시로 도약을 이루어 나간다는 야심찬 계획을 펼치고 있다.

 



 

  <사진 : 제천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