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학교폭력 엔딩’

제천경찰이 부르고 홍광초 친구들이 그리는 UCC 제작 눈길

작성일 : 2016-04-28 18:58

 

  제천경찰서(서장 김두련)가 학교폭력예방을 위하여 홍광초등학교(교장 홍준락) 학생들과 함께 ‘학교폭력 엔딩’ UCC를 제작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제천경찰서는 상대적으로 학교폭력 피해 응답률이 높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눈높이 학교폭력 예방활동을 고민하던 중, 홍광초등학교의 협조를 받아 UCC를 제작하게 되었다.

  이 UCC는 버스커버스커의 ‘벚꽃엔딩’을 학교폭력예방 가사로 개사한 후 제천서 의무경찰 대원들이 직접 연주·노래를 하고 홍광초 학생들이 가사에 맞는 그림을 그려 완성되었다.

 

 얼마 전 제천서 제작된 웹툰이 도내 전 학교에 게시되었던 것처럼, 이번 UCC 또한 SNS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와 경찰서 전광판 등을 통한 오프라인 활동을 병행하여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홍광초등학교 박지은 선생님은 “학생들이 직접 참여한 UCC를 통해 학교폭력의 위험과 SPO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경찰서와 적극 협조하여 학교폭력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UCC - User Created Contents의 약자.  개인이 만든 모든 저작물, 이를테면 영상, 사진, 번역물, 영화 자막, 미술작품, 문학작품 등이 모두 포함된다.

 

  <사진 : 학교폭력 엔딩  UCC>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