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건강생활실천 사업’ 업무협약 체결

- 관·학 연계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 협력 운영 -

작성일 : 2016-05-01 11:14

  제천시보건소(소장 박혜숙)는 건강생활실천 사업 프로그램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4월 28일(목) 대원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함흥돈)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제천시보건소는 제천시민의 신체활동 실천율을 증진시키고 비만율을 감소시키기 위하여 시민을 대상으로 운동, 비만, 음주예방, 금연 등 건강생활실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대원대학교 운동재활과와의 협력을 통해 우수한 강사 및 전문인력의 지원, 정보교류를 통한 제천지역 내 건강생활실천 환경 구축에 협력할 예정이다.

 

   현재 제천시 보건소는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운동교실 및 라인댄스교실과 직장인 대상 야간운동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추후 대원대학교 운동재활과와의 협력을 통해 연령에 따른 맞춤형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앞으로 제천시보건소는 관내지역대학과 함께 제천시민의 건강생활실천 관심도를 높이고, 시민의 건강이 중심이 되는 행복하고 건강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건강생활실천 교육 및 홍보, 캠페인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제천시민이 자신의 건강문제를 인식하고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하여 시민 모두가 건강한 그 날 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이나 문의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팀(☎ 641-3046)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 : 대원대학교 산학협력단 건강생활실천사업 업무협약>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