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강저지구의 든든한 이웃 “강저사회복지관” 개관 예정

- 5월 7일 개관식 겸 마을잔치 진행, 어르신과 아동, 가족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 개최 -

작성일 : 2016-05-03 16:25

  충북 제천종합사회복지관부설 강저사회복지관이 5월7일 개관식 겸 마을잔치를 진행한다.

 

  강저사회복지관은 1994년 11월에 개소한 제천종합사회복지관(신동민 관장) 부설로, 강저지구의 복지사업을 위해 올 3월부터 문을 열고 작은 도서관, 어르신 건강체조, 요가교실, 엄마랑 아기랑, 라인댄스, 아동 방과후교실 등 지역복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개관식은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지역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대접하고, 세대를 아우르며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진행, 마을주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잔치로 진행된다.

 

  11시부터 시작되는 체험부스를 비롯하여 개관식, 점심식사, 놀이마당 등으로 진행되며, 체험부스는 팝콘 나누기,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놀이마당, 소원트리, 네일아트, 포토존, 수지뜸 등으로 구성된다.

  개관식에는 이근규 제천시장, 제천시의회 의장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강저사회복지관은 개관식을 통해 가족과 마을주민 모두가 어우러질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고, 공동체 유대감 형성의 기회와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복지공동체 모형을 만들고자 한다.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