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세명대 산학협력단, 한방바이오산업 글로벌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 2016-05-03 17:04

 

  세명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고숙희)은 5월 3일 한방바이오산업의 글로벌화를 구축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재)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 및 ㈜제천한방클러스터 3개 기관단체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세명대학교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은 각 기관이 보유한 연구역량과 연구성과를 상호 존중하고 한방산업 교류 활성화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며, 국가 및 사회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방바이오산업의 육성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자는 것이다.
 
  이날 협약식은 세명대학교 고숙희 산학협력단장, 윤종섭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사장, 이원재 ㈜제천한방클러스터 대표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 단체는 협약을 통해 한방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R&D 및 비R&D 지원, 국내․외 공동연구사업발굴, 한방산업 기업의 글로벌 시장진출을 위한 시스템구축, 공동시장 개척 및 네트워크 구축으로 제천한방바이오산업의 재도약 기회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고숙희 세명대 산학협력단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제천시가 국내 최대 한방특화도시를 넘어 한방바이오산업의 글로벌 허브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관련기관 단체 간 협력과 소통의 정보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협약이 제천한방바이오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각 단체의 연결고리가 되기를 기대하며, 2016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및 2017 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개최를 위해 상호 지원을 약속하고 행사의 성공개최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 세명대학교 산학협력단 업무협약>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