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제천시, 솔방죽 생태녹색길 시민자문위원회 출범

- 조경·생태·환경 전문가 및 시민 등 15명 구성, 시민참여 방안 자문 -

작성일 : 2016-05-05 07:25

 

  제천시는 3일 솔방죽 생태녹색길 조성 시민자문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여 구성된 위원 대상으로 위촉장을 수여했다.

 

  시민자문위원회는 권경준 위원장(충북숲해설가협회 제천지회장)을 포함하여 시의원, 조경 ․ 생태 ․ 환경 분야 전문가 및 시민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다.

  위원 임기는 2년으로 하며, 솔방죽과 연계한 생태학습체험공간 마련과 편안한 휴식공간 제공으로 시민 누구나 산책하며 즐길 수 있는 산책로를 조성함에 있어 계획 과정부터 공사 과정, 유지관리 과정까지 시민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기 위한 자문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현재 솔방죽 생태녹색길의 토목공사가 대부분 완료된 상태이며, 산책로구간의 조경분야에 대하여 자문역할을 하게 된다.
 

  이번 처음으로 개최된 시민자문위원회에서는 위촉된 위원들과의 상견례를 시작으로 위원장·부위원장 선출, 솔방죽 생태녹색길 조성 현황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시민자문위원회에 참석한 이근규 제천시장은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시민 모두가 애정을 갖고 즐길 수 있는 생태체험 산책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민참여방안에 대해 의논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본 사업은 민선6기가 들어서면서 대규모 투자사업 전면 재검토 대상사업에 포함되어 있었으나, 재검토 과정에서 사업 전면 중단보다는 합리적인 방안으로 결정하여 사업계획 축소 및 일부 수정으로 재추진하는 것으로 결정되어 현재까지 이르렀다.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조성하고, 애정을 갖고 관리되어 시민이 주인되는 산책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앞으로의 시민자문위원회 역할이 기대된다.

 
 

  <사진 : 솔방죽 생태녹색길 시민자문위원회>

 

 

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