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2016 제천시 취업박람회 개최

작성일 : 2016-05-09 20:26

 

  제천시는 최근 경기불황으로 일부 분야의 구조조정 및 대량해고가 예상되는 시점에서 정부의 청년실업 대책과 고용창출을 위한 다양한 정책추진에 발맞추어 2016년 5월 13일(금) 오후 1시 30분부터 5시까지 제천체육관(화산동 소재)에서 “2016 제천취업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관내 우수기업 및 도내 특정기업 참여를 통해 특성화고, 대학졸업생(졸업예정자 포함) 및 일반구직자를 대상으로 채용이 이뤄질 것으로 보이며, 청년채용관, 중장년채용관 등 부스를 세대별로 구성하여 약 50여 개 기업 및 유관기관이 직․간접 방식으로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2016 제천취업박람회”에서는 관내 기업에서 생산되는 지역 상품을 알리고 지역기업의 인지도 향상을 위해 일반기업 홍보관, 사회적 기업 홍보관 및 제천청년몰 홍보관이 별도로 운영되어 제천시의 참신하고 알찬 일자리 정보를 다양한 루트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기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제천시 관계자는 “2016년 취업박람회는 상․하반기로 나누어 추진할 계획이며 상반기는 『취업을 위한 고용』을, 하반기는 『취업․창업을 위한 고용』을 테마로 추진하여 보다 폭넓은 고용에 기회를 시민에게 제공할 계획이”이라고 밝혔다.

 

  본 박람회는 제천시가 주최하고 제천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와 취업컨설팅 전문회사인 ㈜제이비컴에서 주관하여 추진되며, 부대행사로 박람회 현장 방문자를 위한 이력서 & 자기소개서 컨설팅, 지문적성검사, 이력서 사진 무료촬영 등 다양한 취업서비스가 제공되는 만큼, 구직에 관심 있는 많은 시민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사진 : 2016 취업박람회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