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일반시민 대상 정신건강 전수조사 실시

- 휴먼시아 1단지, 5월 9일 ∼ 20일(12일간) -

작성일 : 2016-05-10 20:35

  제천시보건소(소장 박혜숙)와 제천시정신건강증진센터(센터장 인득상)가 2016년 자살예방사업의 일환으로 인구 밀집지역 중 한곳(강제동휴먼시아1단지)을 선정하여 우울 및 자살생각척도검사를 실시하였다.

 

  자살위험군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 및 사례관리를 제공하여 시민의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사망률을 감소시키고자 마련된 이번 전수조사는 5월 9일부터 20일까지 12일간 진행된다.

  전수조사 시 발견된 우울 및 자살위험군은 웃음치료 및 외부전문가를 초빙, 정신건강 프로그램에 참여시켜 우울증 및 자살생각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돕고, 치료연계 및 사례관리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행사에 앞서 휴먼시아 1단지에서 실시되는 정신건강에 대한 전수조사이니 만큼,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복잡한 현대사회에서 다양한 정신건강문제는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으므로, 평소에 정신건강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스스로를 지키는 노력이 필요한 때”라며, 정신건강에 대한 상담이나 정보를 원하는 시민은 제천시정신건강증진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하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제천시정신건강증진센터(646-3074, 3075)로 하면 된다.

 

 

  <사진 : 강제동 정신건강 전수조사>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