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동정

자연 속에서의 힐링과 추억, 단양 오토캠핑 ‘인기’

작성일 : 2016-05-12 09:48

  단양 소재의 오토캠핑장들이 산과 계곡 등 청정한 자연 속에서 건강한 휴식을 즐기려는 사람들로 주말이면 전 사이트가 매진될 정도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천혜의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데다, 청정계곡을 끼고 있어 물놀이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단성면 선암계곡로에 위치한 소선암 오토캠핑장은 산과 계곡의 조화가 뛰어난 게 특징이다. 2만㎡의 면적에 차량 100대가 동시에 주차와 야영을 할 수 있는 야영시설과 취사장, 화장실, 음수대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시설이 깨끗하고 이용요금도 주말과 성수기철(7~8월) 1일(1박2일 기준) 3만원(평일 비수기 2만원)으로 저렴해 주말은 물론 평일에도 가족단위의 캠핑족들에게 인기가 좋다.
  또한 선암계곡(상․중․하선암)의 하류지역으로 물놀이를 즐기기에 좋고, 두악산 등 산세가 수려해 청정 자연속에서 아늑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단양읍 천동로에 위치한 천동오토캠핑장은 단양시내에서 7k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은 게 장점이다. 취사장과 화장실, 음수대 등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캠핑사이트마다 구획정리가 잘 돼 있다. 소백산 깊은 골짜기에서 흘러내리는 청정 계곡물이 있어 자연 속에서 가벼운 물놀이와 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5,300㎡의 오토캠핑장은 차량 60대가 주차할 수 있으며, 인근 천동동굴과 파3골프장, 클레이사격장 등을 찾아보는 재미도 좋다.
  오토캠핑장 이용요금은 소선암 오토캠핑장과 마찬가지로 1박 시 3만원이다.

 

  이밖에 단양IC 인근 대강오토캠핑장도 야영 사이트 41곳과 음수대, 화장실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손님을 맞고 있다.

 

  공단 관계자는 “최근 건강한 휴식을 찾아 오토캠핑을 즐기려는 휴양객들이 늘면서 단양이 오토캠핑의 명소로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면서, “단양 오토캠핑장은 아름다운 산과 계곡이 함께 어우러져 캠핑의 낭만을 두 배로 만끽할 수 있다”고 말했다.

 

 

  〈사진 : 소선암오토캠핑장 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