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중국 염성시, 2017제천 국제한방바이오산업 엑스포 참가 약속

- 제천시와 우호교류 재개 -

작성일 : 2016-05-12 19:02

 

  2009년 제천시와 우호도시 협정을 체결한 바 있는 중국 염성시(盐城市)가 제천시와의 우호교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5월 11일 쩌우이스(邹毅实)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5명의 대표단을 파견했다.

 

  이날 개최된 교류회의에서 제천시는 2017제천 국제한방바이오산업 엑스포에 대한 체계적인 설명을 통해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하였고, 중국 염성시 쩌우이스 부시장은 2009년 우호도시 협정 이후 처음으로 염성시 대표단이 제천시를 방문한 만큼, 지속적인 교류 활성화 차원에서라도 2017제천 국제한방바이오산업 엑스포에 기업체와 함께 시단위 대표단이 참여하겠다고 약속했다.

 

 

  중국 염성시는 ㈜기아자동차가 자동차 제작의 모든 과정을 수행할 수 있는 연간 생산 30만대 규모의 공장을 설립한 지역으로, 자동차를 비롯한 기계 ․ 화학 ․ 방직 공업 등이 발달하였고, 단삼 ․ 백하수오 등 주요 한약재 생산도시로 유명한 인구 820만 명 정도의 도시이다.

 

  한편, 제천시는 2017제천 국제한방바이오산업 엑스포에 국제자매 ․ 우호도시관 설치를 목표로 국외 교류를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현재까지 중국 염성시 ․ 은시주 ․ 장수시 ․ 옥림시 ․ 영안시와 대만 화련현이 제천시를 찾아 교류를 진행하였다.

 




   <사진 : 중국 염성시 제천시 방문>

 

 

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