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제천시, 충북도 정기감사 수감

- 16일부터 26일까지 9일간…시민 건의 가능 -

작성일 : 2016-05-17 10:23

  제천시가 이번 달 16일부터 26일까지 9일간 충청북도 정기종합감사를 받는다.

 

  시에 따르면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3년마다 시행하는 정기감사인 이번 도 정기감사는 2013년 10월 이후 업무추진 현황 전반을 수감 범위로 하고 있다.

 

  이번 감사는 주요 현안‧시책의 근본적 문제점의 심층 발굴과 개선, 사전 컨설팅 과제 발굴 및 해결로 적극행정 문화 확산, 도민이 참여하는 열린감사 운영, 공직 비위 사전예방과 부패근절을 위한 집중감사로 진행된다.
  또 감사반장과 직원 참여 감사결과 강평회 및 의견을 수렴하여 도정에 반영하는 소통·자문형 감사도 추진된다.

 

  특히 도는 감사정보 모니터링제, ‘감사반장에 바란다’ 온라인 창구, 도민감사관제 등을 운영해 컨설팅감사의 효율성을 높이고 각계각층의 다양한 민원정보를 수집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 시민들은 불편·불합리한 사항이나 법령 위반, 공직비위, 제도 개선 등에 대한 건의사항을 시 홈페이지(OK민원) '감사반장에게 바란다' 코너에 올리거나 감사장(☏641-4661)에 전화 또는 서면으로 제출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감사를 통해 잘못된 부분은 시정하고, 도 지원이 필요한 부분과 제도 개선을 건의할 계획"이라며, "직원들에게 이번 종합감사가 업무연찬과 실무능력 배양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