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동정

단양군, 폐전지 및 종이팩 집중 모으기 행사 실시

작성일 : 2016-05-18 20:28

  단양군이 저탄소녹색성장과 자원 순환형 사회형성을 위해 오는 20일 단양읍 중앙공원에서 폐전지 및 종이팩 모으기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폐전지 10㎏ 이상, 종이팩 20ℓ봉지 1개 이상 수집한 사람에게는 두루마리 화장지를 지급한다. 특히 군은 폐전지, 종이팩 부문별 수집왕을 선발해 최우수 1명에게는 단양사랑상품권 각 200,000원 상당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 각 2명에게는 단양사랑상품권 150,000원, 장려 각 3명에게는 단양사랑상품권 80,000원을 지급한다.

 

  폐전지는 매립이나 소각을 하면 알칼리 침출수에 의한 토양오염과 망간, 아연 등을 함유한 배기가스에 의한 대기오염을 야기하고 있지만, 폐전지를 모으면 은, 코발트, 니켈, 아연, 망간, 리튬, 구리 등 유용한 금속자원이 회수돼 지하부존자원이 턱 없이 부족한 우리 경제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

 

  장장주 환경위생과장은 "폐전지에 포함돼 있는 은, 코발트, 니켈, 아연, 망간, 리튬, 구리 등을 추출해 재활용하고 있으나, 회수율이 낮아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다"며, "부존자원이 부족한 우리로서는 소중한 자원으로 재탄생할 수 있도록 자원재활용 분리수거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