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제천시보건소 건강증진사업 금연분야 우수지자체 선정,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 제8회 지방자치단체 보건사업 통합성과 대회 -

작성일 : 2016-05-19 17:04

  제천시 보건소(박혜숙 소장)가 제8회 지방자치단체 보건사업 통합성과대회에서 건강증진사업 금연지원서비스 분야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19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 사업 담당부서 및 유기관 담당자 17개 시도보건정책 과장 및 담당자가 참석하고, 245개 전국 보건소의 건강증진 업무담당자 1,200명 참석한 가운데, 통합성과대회에서 2016년(‘15년 실적) 보건사업 우수지자체 통합성과대회에서 제천시가 금연분야의 우수지자체 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 19일 서울 AW컨벤션센터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평가로 제천시는 한해 지역사회 자원과의 연계 및 유관기관과의 협약을 통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폭넓은 금연사업을 운영하고, 흡연자에게는 금연에 도움을 주고 시민에게는 금연의 필요성을 공감하는 교육을 함께 실시하여 지속적인 금연 환경조성과 지원체계를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따라서 어디서든 금연 분위기를 확산하고 금연홍보를 통하여 시민의 건강유지 증진 및 건강실천을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제천시 보건소는 앞으로 금연사업을 시행함에 있어 시민의 건강한 삶, 행복한 삶을 위해 금연욕구 증대, 금연지원서비스 강화를 목표로 잡고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사진 :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시상식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