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농산물 홍보 ․ 판매는 내 손에서 척척

작성일 : 2016-05-19 17:19

  제천시 농업기술센터(소장 박철규)에서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5월 16일부터 5월 18일까지 심충적인 스마트폰과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블로그 등을 교육하는 강소농(强小農) SNS활용 마케팅 교육 과정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강소농 농업인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교육내용은 스마트폰 활용, 필수 앱 설치,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활용, 사진촬영 기술, 블로그 활용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따라서 농업인들이 SNS 교육을 통해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온라인으로 판매하고, 교육생들끼리 협업하여 농산물을 공동판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제천시 고명동에서 오미자 농사를 짓고 있는 이정희(56세)씨는 “스마트폰에 대해 잘 몰라 농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스마트폰 이용과 SNS를 활용해 판매할 자신감이 생겼다”며, 이런 교육을 마련해준 제천시농업기술센터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박철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갈수록 농업 환경이 어려워지고 있지만, 돌파구를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농업도 시대변화에 따라 변해야 하고, 그 일환으로 이번 교육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농업인들의 SNS교육 열기가 너무 높아 추후 교육 횟수를 늘려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스마트폰 교육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제천시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지도행정팀(043-641-3424)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 : 농산물판매 홍보 SNS 교육사진>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