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제천시 도로조명 시스템 구축

가로 ․ 보안등 불편 신고 이젠 스마트폰으로

작성일 : 2016-05-29 12:22

  제천시는 2016년 초부터 준비한 가로 ․ 보안등 통합관리를 위해 구축한 “제천시 도로조명 시스템(http://jc.slight.co.kr)” 교육을 26일 읍․면․동 담당자와 보수업체에 시행했으며, 6월까지 미비점을 보완하고 오는 7월부터 공식적으로 가로․보안등 관리에 구축된 시스템을 제천시 전체에 적용한다고 밝혔다.

 

  제천시는 “제천시 도로조명 시스템”에 사업비 1억 2천여만 원을 들여 표찰 정비와 시스템을 구축하여 가로․보안등 불편 신고를 기존 전화에 의한 신고 방식에서 가로․보안등 표찰에 QR코드 부여로 신고가 편한 스마트폰과 인터넷 신고로 개선하여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내다 봤으며, 인터넷이 불편한 어른들을 위해 기존의 전화 방식도 병행한다고 전했다.

 

  제천시는 “제천시 도로조명 시스템”을 통해 가로․보안등 불편사항을 신고할 경우 신고부터 처리까지의 과정을 민원인에게 문자 메시지(SMS)로 통보하여 궁금증을 해소하는 등, 행정의 투명성을 기하기로 하였다.

  또한 업무효율을 높임으로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가로․보안등 관련 민원사항을 처리하여 시민들의 야간통행 불편을 최대한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고 전했다. 

 

  제천시는 앞으로 금번에 구축된 “제천시 도로조명 시스템”에 제천시에서 관리하는 모든 조명시설에 활용할 계획이며, 계속해서 가로․보안등에 관련한 불편사항을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사진 : 가로․보안등 통합관리 시스템 교육>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