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제천 시민과 함께하는 「세계 금연의 날」 캠페인

작성일 : 2016-05-30 15:59


 

  제천시보건소(박혜숙 소장)는 세계보건기구(WHO)가 담배 없는 환경을 만들기 위하여 1987년 제정한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5월 31일(화) 금연 행사를 제천 시민회관 광장에서 갖기로 했다.

 

  이날 행사에는 흡연이 국제적으로 충격적인 사안임을 인식시키고, 담배 없는 환경을 촉진하기 위한 금연 캠페인 및 금연클리닉과 다양한 보건사업의 교육상담 및 홍보도 함께 이루어진다. 또한 홍보물품 배부와 금연홍보 동영상을 전광판에 상영하여 시민의 금연 환경조성 및 금연 조기정착을 위한 분위기 확산을 위한 인식 개선 행사로 치러지며, 금연에 대한 나의 의지를 금연서약 나무에 적어서 걸어 놓는 체험, 담배에 대한 궁금증 알아보기 위한 〇/×퀴즈 Zone도 운영한다.

 

  이날 행사에는 제천시보건소 보건사업 중 방문보건의 시민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하여 대표적 기초 건강검사인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검사를 체크하여 건강, 운동, 영양 상담이 함께 이루어지며, 건전한 음주문화 정착을 위한 절주 홍보 및 시민의 정신건강을 책임지는 우울증과 스트레스 검사와 노인들을 위한 치매 사전검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또 구강예방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행동변화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구강보건센터에서 올바른 칫솔질 및 구강위생관리에 대한 홍보도 하게 된다.

 

  제천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금연캠페인은 흡연을 하는 제천시민들이 금연의 중요성을 깨닫고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홍보의 장이"이라며, "담배에 대한 거짓과 진실의 알기 위해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캠페인 행사이므로 시민의 금연과 간접흡연의 예방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함께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 : 작년 2015 금연의 날 행사>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