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동정

단양군 ‘2016년 향수의 전통시장 만들기’

단양구경시장에서 무더위를 날리세요…오는 27일까지 다채로운 행사 열려

작성일 : 2016-08-03 15:29

                                            〈사진설명〉떡을 매치는 관광객 모습

  여름 휴가철을 맞아 단양지역 전통시장인 단양구경시장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구경시장 상인회에 따르면 오는 27일까지 ‘2016년 향수의 전통시장 만들기’ 를 주제로 매주 토요일 7080콘서트를 비롯해 전통공연, 체험행사(쪽동백공예, 석고방향제, 떡메치지) 등이 마련된다.

 

   앞서 지난달 30일 열린 행사에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전통시장의 향수를 느끼려는 인파로 온 종일 북적였으며, 외국인 관광객도 향토 음식을 맛보며 떡을 메치는 등 이색 풍경을 연출했다. 특히 구경시장은 오는 6일까지를 여름 바캉스 대 세일 기간으로 정하고 일자별 특별 할인과 상가별 일부품목 10~30%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할인 품목에는 마늘순대, 만두, 통닭 등 최근 관광객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고 있는 구경시장 인기 먹거리도 포함돼 발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할인 행사 기간 중 구매 고객에게 순금, 마늘, 돈육, 산양삼 등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는 경품권을 지급하며, 오는 6일 구경시장 내 문화광장에서 추첨한다. 군 지역경제과 구민숙 주무관은 “대형마트로 점점 위축될 수밖에 없는 전통시장에 차별화된 전략으로 옛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먹거리를 마련해 전통 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난 5월부터 ‘2016년 향수의 전통시장 만들기’를 총 4회에 걸쳐 추진했으며, 코레일과 연계해 팔도장터 관광열차를 총 3회 운행해 900여명이 구경시장을 찾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