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충주·제천선관위, 휴가철 맞아‘캠핑 데이’캠페인 실시

작성일 : 2016-08-12 00:22

.

 

충주시선거관리위원회와 제천시선거관리위원회는 공동으로 주권의식 함양과 올바른 선  거문화 조성을 위한 ‘보트 캠핑 데이(Vote Camping Day)' 캠페인을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2일간 월악산닷돈재야영장과 충주탄금호조정경기장캠핑장에서 실시했다. ‘행복한 캠핑, 아름다운 선거’라는 주제로 여름 휴가철 캠핑장을 찾은 방문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 캠페인은 가족과 함께하는 페이스페인팅, 유권자 붙임쪽지 활동, 미니 거리공연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었다.

 

   이 날 행사에는 2016년도 하반기 공정선거지원단으로 위촉된 공정선거지원단도 동참하여 불법기부행위 상시제한 및 과태료·포상금 제도에 대한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하였다. 특히 선관위 직원들이 송계계곡 주변과 탄금호 주변의 환경정화 활동을 펼쳐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캠페인을 지켜본 한 시민은 “일선 선거관리위원회 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하여 깨끗한 자연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니 깨끗한 선거문화의 모습이 기대된다.”며 흐뭇해했다.

 

   선관위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캠페인을 통해 생활 주변에서 실시되는 각종 선거에서 올바른 참정권 행사로 깨끗하고, 아름다운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