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제천신백아동복지관, 자원봉사 분야 대상 수상

- 12월8일 오후1시 청주아트홀 ‘2016충청북도자원봉사자대회’에서 시상 -

작성일 : 2016-12-12 12:01

 

 

제천시는 충북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는 '2016 충북자원봉사대회 우수자원봉사활동 공모전'에서 신백아동복지관 자원봉사동아리 '책읽는엄마 꿈장'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발굴 및 새로운 자원봉사 모델을 모색하여 바람직한 자원봉사 문화를 정착하고자 도내에서 활동 중인 자원봉사단체를 대상으로 개최하였다.

 

 

책읽는엄마 꿈장(회장 노금실)은 2007년 신백아동복지관 자원봉사동아리로 결성되어, 낙후되고 어두운 지역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벽화활동과 인형극 그림책을 선정하여 각색, 소품 제작, 음향녹음 등 전문분야 자원봉사활동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노금실 회장은 "이번 수상으로 지역주민들과 소통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더욱 발전하는 자원봉사 동아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영선 초대회장은 “낡은 벽에 그림을 그리고, 벽주위에 모든 사람이 행복해하는 그 기분만으로 보람이란 충분했고,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새로운 꿈이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10주년이 된 꿈장에게 박수를 보냈다.

 

 

신백아동복지관 석진 관장은 "자원봉사자들의 뜨거운 열정과 헌신에 깊은 감사와 응원을 보내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복지 발전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오는 13일에는 충북사회복지협의회에서 주관하는 '2016 충북사회복지자원봉사대회'에서 인증관리센터 분야에는 신백아동복지관이, 자원봉사자 분야에는 책읽는엄마 꿈장의 노금실회장이 충청북도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한다.

 

 

<사진 : 책읽는엄마 꿈장>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