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제천시, 사할린동포 송년의밤 행사 개최

-12월22일 사할린동포와 관계기관과의 화합과 소통의 자리 마련 -

작성일 : 2016-12-21 22:09

 

 

제천시는 대한적십자 봉사회 제천지구 협의회(회장 유규상)가 오는 22일 목요일 오후5시 명성 유유예식장에서 사할린동포를 위한 송년의 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 해를 보내며 영주귀국한 사할린 동포들과 적십자봉사회, 자원봉사자, 관계기관과의 화합과 소통을 통해 지역사회 주민으로 안정적인 정착과 지역공동체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유규상 제천지구협의회장, 김준래 제천희나눔봉사센터장, 최경자 제천사할린동포회장, 이근규 제천시장 등 150여 명이 참석하는 이번 행사는 식전행사, 송년인사, 축사, 칠순행사 및 축하공연, 만찬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행사에는 제천에서 칠순을 맞이하는 사할린동포 어르신들을 위해 칠순잔치도 함께 열어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고 건강하게 사시기를 기원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또한 자원봉사자들과 사할린동포들이 민요, 라인댄스, 에어로빅 등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뽐내는 자리를 마련하고, 향토가수의 공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근규 제천시장은 “의병의 고장 제천에 영주귀국한 사할린 동포들과 그들의 안정적인 정착생활을 위해 물신양면으로 지원한 적십자 봉사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실향의 아픔을 달래고 제천시민으로서 시 발전을 위한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