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이근규제천시장, 대구 중구 서문시장 위문금품 전달

- 시 소속 공무원, 전통시장상인회 모금 등 730만 원 전달 -

작성일 : 2016-12-26 21:23



충북 제천시(시장 이근규)와 제천시전통시장상인회(회장 김진홍)가 지난 달 큰 화재로 피해를 입은 대구 중구 서문시장을 방문하여 위문금품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제천시와 전통시장상인회는 대구 서문시장 화재 발생 후 각각 시 소속직원 및 시장 상인들의 성금을 모아 화재 피해에 대한 위문금을 전달하기로 계획하고 모두 730여 만원의 성금과 풀잎라인 음료수, 생필품 등을 대구 중구에 전달했다.

 

이근규 제천시장은 윤순영 대구중구청장에게 화재피해에 대해 깊은 위로를 전하고 “제천시의 작은 정성이 화재 복구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자매결연도시로서의 양 도시 간 상생협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진홍 전통시장상인회장은 “대구 중구의 화재를 옆에서 지켜보면서 같은 업종에 종사하는 사람으로 안타까움을 느끼며, 제천시와 자매도시인 대구 중구 서문시장이 빨리 복구되어 예전의 활기를 되찾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이날 제천시 SNS시민기자들도 동행하여 그 자리에서 직접 위문금을 전달하여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한편, 제천시와 대구 중구는 지난 2008년부터 자매결연을 체결하여 축제,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교류 협력을 이어오고 있으며 재난, 재해 등 어려움에 직면할 때마다 도움의 손길을 주고 받고 있다.

 

<사진 : 위문금품 전달>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