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제천시, 충북도민체육대회 추진위원회 출범식 개최

작성일 : 2017-02-04 08:37 작성자 : 권익추

- 2일 추진위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홍보로 도민체전 성공개최를 다짐 -

 

 

 

 

 

제천시는 2월 2일 오후 6시30분 제천 명동의 한 호텔에서 제56회 충북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도민체전 추진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하였다.

 

오는 6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충북도민체육대회는 ‘한방도시 제천에서 솟아나는 충북의 힘’이란 슬로건으로 2009년 이후 8년 만에 한방도시 제천에서 개최된다.

 

 

 

 

 

이번 출범식에는 이근규 제천시장, 김정문 제천시의회 의장, 장병식 제천교육지원청 교육장, 권기수 제천시체육회 상임부회장 등 제천시 기관단체장 및 문화·체육계 주요 인사들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진위원 위촉장 수여 ▲도민체전 추진상황 보고 ▲도민체전 우승대책 보고 ▲도민체전 지원방안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도민체전 추진위원회는 시의원, 도의원, 체육회 임원, 각종 스포츠협회 회장, 읍면동 체육회 회장 등 체육계 인사와 기업체 임원 등 제천 주요 인사들 280여 명으로 구성되어 충북도민체전의 추진 및 운영에 대한 자문과 범 시민적 참여분위기를 조성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추진위원장인 이근규 제천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도민체육대회의 성공이 곧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의 성공으로 이어질 것이다”며, “이번 대회는 시민 중심으로, 시민의 적극적 참여가 있어야만 성공체전으로 거듭날 수 있다”고 강조하며 “추진위원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홍보로 범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견인차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는 참석한 추진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도민체전 추진개요와 종목별 경기장 현황 등 추진상황 전반에 대한 보고가 이어졌다.

 

   

 

또한 제천시 체육회는 이번 대회에서 출전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전력분석 및 경기력 향상을 위한 조직적인 훈련 등 종합우승을 위한 대책을 보고하였다.

 

 

 

보고 후에는 이근규 제천시장의 주재로 성공체전을 위한 추진위원들의 지원방안에 대한 적극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이날 추진위원들은 우수선수 선발 방안과 출전선수 훈련 여건, 추진위원들의 역할, 기금 마련 방안 등 충북도민체전 종합우승을 위한 다양한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시는 이번 출범식을 계기로 추진위원회와 긴밀한 협조 속에서 제56회 충북도민체육대회가 역대 최고의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추진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