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제56회 충북도민체육대회 D-100 돌입

작성일 : 2017-03-10 07:32 작성자 : 권익추

- 추진상황 및 공개행사 연출계획 보고회 열려-

 

 

제천시는 지난 7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56회 충북도민체육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추진상황 및 공개행사 연출계획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대회 D-100을 맞아 이근규 제천시장이 주재한 이번 보고회는 장병석 제천교육지원청 교육장, 권기수 제천시체육회 상임부회장, 한흥구 충청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을 비롯해 제천시 실과부서장, 북부출장소협력관, 도민체육대회 추진위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각 실과부서장들은 지난해 10월 추진계획보고회에서 수립한 대회계획에 대한 추진상황을 보고하였으며, 대행사에서는 개폐회식 공개행사 연출계획에 대해 설명하였다.

 

지난 6일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D-200에 이어 도민체전 D-100을 맞이한 이날 보고회에서 이근규 제천시장은 충북도민 화합의 장인 도민체육대회 성공개최를 디딤돌로 삼아 엑스포가 성공개최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해주기를 당부했다.

 

또한 이 시장은 공개행사 연출에 대하여 ▲ 입장식에 관람객이 함께할 수 있는 카드섹션 ▲ 인근 시군의 예술단체가 참여할 수 있는 공연 ▲ 경기장을 5월 중 준공하여 선수단 연습장으로 활용 ▲ 관내 대학교 응원단을 활용한 다채로운 식전·후 행사 등을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참석자들은 ▲ 시민 학생 수송의 적극적인 대책 ▲ 관내 대학생의 자원봉사 참여 방안 ▲ 대형버스 주차 공간 확보 ▲ 기관 단체의 자매결연 시군과의 네트워크 구성을 통한 행사 홍보 ▲ 음식 숙박업소의 친절 대책 등을 건의하였다.

 

한편, ‘한방도시 제천에서 솟아나는 충북의 힘’이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되는 제56회 충북도민체육대회는 오는 6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제천종합운동장을 비롯한 종목별 경기장에서 11개 시군 4,5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치러질 예정이다.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