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제천시, 시티투어 본격 운행

작성일 : 2017-03-14 22:06 작성자 : 권익추

제천시, 시티투어 본격 운행

- 3개 노선 주 4회 운행, 지역경제활성화에 큰 역할 기대 -

제천시가 관광객의 편의 증대와 만족도 향상으로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시티투어를 운행한다.

시는 이달부터 12월 말까지 주 4회 이상(수,금,토,일요일) 3개 노선으로 운행한다.

2014년 6월에 처음 운행한 제천시티투어는 문화관광해설사가 탑승하여 관광지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과 함께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다.

버스는 시에서 무료로 제공하며 1인 1만5000원에서 2만4000원의 요금으로 제천의 유명 관광지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투어버스가 방문하는 관광지에는 스템프 찍기와 휴대폰을 활용한 QR인증을 통해 평균 5000원 이상의 개인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적립된 마일리지로는 시내 가맹점에서 저녁을 먹거나 특산품 구입하는 데 사용할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1코스는 제천역을 출발하여 의림지~한방티테라피~자유중식(동문시장)~유람선(청풍호)~문화재단지~금월봉~역전시장 관광 및 현지식사로 구성되어 있다.

2코스는 제천역~청풍호모노레일~자유중식(청풍면)~청풍호유람선~청풍문화재단지~금월봉~역전시장 관광 및 현지식사이다.

3코스는 제천역~제천산악체험장~자유중식(청풍면)~청풍문화재단지~청풍호카누카약~옥순정국궁장~역전시장 관광 및 현지식사이다.

3개 노선 모두 8시간이 소요되며, 사전이용예약을 통해 1일 45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한편 오는 9월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기간에는 엑스포를 체험·관람할 수 있는 특별시티투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제천시티투어를 통해 누구나 관광하기 좋은 최고의 관광도시로서의 이미지를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본 투어는 투어 대행사인 제천 무궁화관광(www.jcct.kr)과 코레일관광홈페이지(www.korail.com)를 통해 사전 예약할 수 있으며, 투어 당일에는 출발장소인 제천역에서 좌석이 있을 경우 현장에서 탑승할 수 있다.

한편 지난 해에는 버스 290대를 운행해 8000여 명의 관광객이 제천시티투어를 이용했다.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