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시 승격 37주년을 맞이하여 14만 제천시민과 함께 행복제천 실현

작성일 : 2017-04-03 19:34 작성자 : 권익추

- 시 승격 37주년을 맞이하여 14만 제천시민과 함께 행복제천 실현

제천시는 시 승격 37주년을 맞아 4월 1일 제천시어울림체육센터에서 시민과 내외빈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시민의날 행사는 장애인체육시설인 제천시어울림체육센터 개관식과 함께 개최되어,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제천시민으로서 더불어 살아가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특히 제56회 충북도민체전과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해 시민의 의지를 결집하는 뜻 깊은 기념의 장이 되었다.

 

제천시어울림체육센터 개관식에 이어 진행된 기념식에는 시민대표의 시민헌장 낭독에 이어 지역 경제계의 열망이었던 상공회의소 설립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김현성 제천단양상공회의소장이 특별상 부문에 제천시민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올림픽 금메달로 제천의 이름을 전 세계에 알린 김소희 태권도 선수와 한국인 최초로 국제하키연맹 국제본부에서 근무하는 모진우 군이 제천시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이근규 제천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시 승격 37주년이 되는 뜻 깊은 날을 맞이하여 14만 제천시민과 함께 사람이 최우선인 행복제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개최하는 다양한 국내외 행사를 통해 세계적인 한방휴양도시, 스포츠메카, 문화예술도시로서 한 단계 도약하는 제천이 되도록 하겠다”며 시민들의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또한 이시종 도지사, 김병우 도교육감 및 자매도시 단체장의 축하영상메시지에 이어 제천시공무원합창단의 공연으로 기념식을 마무리했다.

 

식후에는 작년 박달가요제에서 감동의 특별무대를 보여준 장동원씨의 공연을 시작으로 신형원, 아이시어, 홍민의 공연이 펼쳐져 한층 더 즐거운 시간이 이어졌다.

 

이와함께 시민의 날을 기념하여 한국사진작가협회 제천지부가 주관하는 제33회 제천전국사진공모전 수상작 전시회가 시민회관에서 열려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